관객과 배우

파울로 코엘료 지음 <마크툽> 122_황중환 그림

갑자기여인 2020. 2. 23. 16:38

 

파울로 코엘료 지음《마크툽》MAKTUB

최정수 옮김

황중환 그림

122

 

 

카를로스 카스타네다가 자신의  책 속에서 한 이야기다

어느 날

스승이 그에게 평소에 매던 것과 반대 방향으로 허리띠를 매게 했다

카스타네다는

그렇게 하면 강력한 마법의 능력을 갖게 되리라 확신하고

스승이 시키는 대로 했다.

 

 

 

몇 달 뒤

그는 허리띠를 반대 방향으로 맨 덕분에 예전보다 더 빠르게 마법을 배울 수 있었다고 스승에게 털어놓았다

 

"저는 부정적 에너지를 긍정적 에너지로 변화시켰습니다."

그러자 스승이 웃음을 터뜨렸다.

 

 

 

 

"허리띠는 결코 에너지를 변화시키지 않았다.

나는 바지를 입을 때마다 네가 마법을 수련 중임을 기억하게 만들려고 그렇게 하라고 시킨 것이다.

수련 중임을 의식했기 때문에 네가 발전한 것이지

허리띠가 너를 발전하게 해 준 것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