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꽃문화협회

2024년(사)한국꽃문화협회 제20회정기총회격려사

갑자기여인 2024. 2. 5. 23:50

202426일 aT 국화홀 ()한국 꽃 문화협회 이원화 고문

 

격려사

오늘 여러분의 손에 놓인 팸플릿 20회 정기총회록을 보는 순간, 2005년에 개최했던 1회 정기총회 기념식의 모든 순간이 파노라마처럼 지나갑니다. 그때 함께했던 몇 분들의 부재로 어렵고 힘들었지만 여기 계신 여러분 덕분으로 제20회 정기총회를 개최하게 되어 본 협회 고문으로서 감사와 보람을 가지게 됩니다.

 

본협회는 <한국전통오브제 꽃 연구>라는 목표를 가지고 20여 년 동안 이어져 오고 있습니다. <한국전통오브제 꽃예술>은 국내외에서 유일무이한 것입니다. 전통이 없는 현대는 없으며, 미래의 세계가 없는 현대나 전통도 의미가 없습니다. 전통은 현대의 정신적 고향입니다. 전통 오브제가 주는 아름다움과 편안함, 그들이 아름다운 자연물인 꽃과 여러 소재와 만나고 전통과 자연을 어우러지게 하는 작가의 순수한 욕구가 더해져 꽃예술작품이 탄생합니다.

 

현재 세계는 전쟁, 경제적 가난, 갈등에 휩싸여있습니다. 이럴 때 우리 협회 활동이 작으나마 세상의 위로가 되었으면 합니다.

새로 취임하는 임원진에게 특별히 부탁합니다. 힘들었던 과거와 동여매지 말고 힘차게 나아가기를 바랍니다.

 

정호승 시인이 노래한 대로 손은 다른 사람의 손을 잡을 때 가장 아름다운 손이 된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 모두 손을 잡고 함께 나아가는 한 해가 되길 소망합니다.